사진=오리온제공
사진=오리온제공

오리온은 ‘고래밥’이 베트남에서 1~7월 누적매출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74% 성장하며 사상 최고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출시 및 현지 유통망 확대 등을 통해 한국과 중국도 각각 8%, 19% 성장했다.

오리온 측은 베트남에서 펼쳐 온 차별화된 영업, 마케팅 활동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설명했다. 편의점 및 체인스토어 등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대, 스토리텔링 중심의 광고?프로모션으로 인지도를 높였다.

지난해 하반기에 출시한 신제품 ‘고래밥 BBQ맛’도 출시 초기부터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고래밥의 우수한 제품력과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이 시너지를 내며 국내외 시장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1984년 출시 후 30년 넘게 사랑 받아 온 고래밥이 해외 시장에서 역대 최대인 74%까지 성장한 것은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