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사옥이전식에서롯데푸드이영호대표이사(좌측에서5번째)와임직원들이리본커팅을하고있다./사진=롯데푸드제공
롯데푸드사옥이전식에서롯데푸드이영호대표이사(좌측에서5번째)와임직원들이리본커팅을하고있다./사진=롯데푸드제공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지난 6일 본사를 통합 이전하고 입주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기존에 롯데푸드는 양평동 롯데양평빌딩 3개층과 근처 빌딩 등에 일부 부서가 분리돼 있었다. 롯데푸드는 통합 사옥으로 이전하면서 흩어져 있던 부서들을 한 곳에 모아 업무 시너지를 높이고 경영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롯데푸드 신사옥은 기존 롯데푸드가 사용하던 사무공간보다 2배가량 넓다.

사옥 1층에 푸드 솔루션 센터, 쿠킹스튜디오, 유지연구 BETERA, 커피LAB 등의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는 ‘개발실’을 추가 했으며, ‘안전 경영 실험실’도 마련했다.

직원 친화적인 부분도 강화했다. 각 층마다 직원 휴게실을 마련하고, 따로 5층과 7층에는 전 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라운지와 라이브러리를 배치했다. 이 외에도 여직원 휴게실과 직원 식당, 1층에는 고객을 만날 수 있는 로비 및 접견실을 마련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본사 이전을 통해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개발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며 “향후 통합 신사옥에서 국내 대표 종합식품회사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