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CGV와롯데시네마의검색추이비교/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
CJCGV와롯데시네마의검색추이비교/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

국내 빅3 멀티플렉스 기업인 CJ CGV(이하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중 올해 상반기 SNS 유저들이 가장 많은 검색한 멀티플렉스는 CGV(대표 서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올해 상반기(1/1~6/30) 국내 멀티플렉스 기업 핫 키워드 조사 결과 CGV가 96만7,319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40만299건, 롯데시네마(대표 차원천)가 26만6,821건으로 뒤를 이었다.

메가박스와롯데시네마의연관어맵/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제공
메가박스와롯데시네마의연관어맵/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제공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서 CGV의 긍적적 키워드는 25만9,346건이었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좋다, 재밌다, 응원, 꿀잼, 기대, 좋은" 등이었다.

부정적 키워드는 8만3,356건이었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복수하다, 비판하다, 범죄, 가격인상, 가격 올리다" 등이었다.

메가박스의 긍정적·부정적 키워드는 각각 10만95건, 3만6,925건으로 집계됐다.

긍정적 키워드는 "좋다, 희망, 돈벌다, 편하다, 재밌다" 등이었으며, 부정 키워드는 "짜증나다, 가짜, 루머, 드세다, 절망" 등이었다.

롯데시네마의감정키워드순위/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제공
롯데시네마의감정키워드순위/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제공

롯데시네마의 긍정 검색어는 8만8,519건이었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좋다, 잘하다, 재밌다, 꿀잼, 기대, 예쁜" 등으로 나타났다.

부정 검색어는 2만836건으로 집계됐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슬프다, 무섭다, 울다, 괴물, 범죄"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