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페쿨룸
사진제공=스페쿨룸
AK플라자는 국내 인기 안경 브랜드 ‘스페쿨룸(speculum)’과 콜라보 선글라스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스페쿨룸은 국내 연예인들이 공식 기자간담회장이나 드라마 등에 착용하고 나오면서 알려진 국내 안경 브랜드다. 스페쿨룸의 안경과 선글라스는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가성비 좋은 ‘연예인 안경’, ‘셀럽 선글라스’ 등으로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AK플라자는 지난 7월 백화점 최초로 스페쿨룸을 입점하면서 AK플라자의 자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트라이프&스트라이프’와의 협업을 추진했다.

이번 스페쿨룸과 협업한 ‘스트라이프&스트라이프’는 지난 2015년 분당점에 오픈한 스트라이프 전문 라이프스타일 매장이다. 2011년부터 AK플라자 쇼핑백 디자인에 적용된 스트라이프 패턴을 라이프스타일 상품에 적용해 고객들에게 AK플라자만의 고유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키겠다는 전략으로 론칭한 자체 브랜드이다.

스트라이프 패턴을 활용한 리빙(Living), 배스(Bath), 코스메틱(Cosmetic) 관련 디자인 제품을 포함해 에코백, 파우치, 캐리어, 향초 등으로 구성되며 아티스트, 디자이너, 셀러브리티들과 협업으로 리미티드 에디션을 개발하는 등 상품 차별화에 역점을 두고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이슈되고 있는 브랜드와 협업으로 AK플라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스트라이프 선글라스를 개발했다”면서, “자체 브랜드인 ‘스트라이프&스트라이프’를 통해 AK플라자의 세련된 스트라이프 아이덴티티를 가미한 단독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