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디스플레이제공
사진=LG디스플레이제공

LG디스플레이가 대형 OLED 패널 판매량을 급속도로 늘리며, OLED 흑자전환 초읽기에 돌입했다.

LG디스플레이(부회장 한상범는 올 상반기 대형 OLED 판매 실적이 130만대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작년 동기 60만여대와 비교했을 때 2배가 넘는 수치다. LG디스플레이가 생산하고 있는 55, 65, 77인치 패널 모두 판매량이 증가했다.

이처럼 OLED 패널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이유로 글로벌 TV 업체들이 OLED TV 진영에 합류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13년 LG전자를 시작으로 일본 소니(Sony), 도시바(Toshiba), 파나소닉(Panasonic), 유럽의 필립스(Philips), 그룬딕(Grundig), 뢰베(Loewe), 메츠(Metz), 베스텔(Vestel), 뱅앤올룹슨(B&O) 등의 업체가 OLED TV를 생산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하이센스가 합류해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G디스플레이는 OLED의 기술적 장점과 디자인 가능성을 토대로 OLED를 통해 미래 디스플레이 시장의 판도를 바꿔나간다는 전략이다. 한국을 제외한 다른 업체들이 양산단계에 진입하지 못하고 있는 만큼, OLED로 경쟁사들과 격차를 확실히 벌릴 계획이다.

2013년 20만대에 불과했던 판매량은 지난해 170만대를 돌파, 올해에는 29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대형 OLED 판매량 증가에 따라 LG디스플레이는 올 하반기 대형 OLED 사업에서 사상 첫 흑자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황용기 LG디스플레이 TV사업본부장 사장은 “많은 글로벌 TV 브랜드가 OLED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인정해 OLED 디스플레이를 선택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탄생한 OLED TV가 프리미엄 TV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며 “LG 디스플레이는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은 물론 적극적인 생산 투자를 통해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며 미래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