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점프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점프엔터테인먼트
‘숨바꼭질’ 조미령이 연기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조미령은 지난 25일 첫 방송된 MBC 주말특별기획 ‘숨바꼭질(극본 설경은 연출 신용휘)’ 1-4회에서 딸을 잃어버린 아픔을 지닌 ‘비운의 엄마’ 박해란 역을 소화해냈다.

조미령이 맡은 박해란은 하나뿐인 딸 수아를 잃고 살아도 산목숨이 아닌, 껍데기뿐인 삶을 이어가는 비운의 엄마다. 실종된 딸을 향한 그리움과 상실감으로 우울증과 병적인 발작 증세가 심하고, 20년의 시간이 흘렀지만 지금도 딸이 실종된 그날에서 한 치도 벗어나지 못한 채 과거에 갇혀 사는 인물이다.

이날 방송에서 해란은 물건을 쓸어버리고 처절한 비명을 내지르며 발작을 일으키는 모습으로 강렬하게 첫 등장했다. 수아 또래의 아이를 수아로 착각해 안고 도망가는 장면은 일반적으로 분노를 유발하기 충분한 상황이지만, 한편으로는 해란의 아물지 않은 상처가 여실히 드러나는 대목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렇듯 해란은 괴로움에 울부짖거나 넋이 나간 표정으로 눈물을 흘리는 ‘오열 퍼레이드’를 펼치며 안방극장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조미령은 소속사 점프엔터테인먼트를 통해 “경험해보지 못한 감정들이라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때문에 최대한 대본에 충실하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운을 뗐다.

조미령은 “촬영을 하다 보면 과격한 장면이 많아 몸에 멍과 상처를 달고 살지만, ‘이 정도는 자식을 잃은 슬픔에 비하면 아픔도 아니겠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이런 마음으로 한 장면 장면에 진심을 담아 연기하고 있으니, 해란의 아픔이 시청자분들께도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라며 맡은 역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숨바꼭질’은 대한민국 유수의 화장품 기업의 상속녀와 그녀의 인생을 대신 살아야만 했던 또 다른 여자에게 주어진 운명, 그리고 이를 둘러싼 욕망과 비밀을 그린 드라마로,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