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환경보전협회와공동으로전국어린이들이참여하는'제31회대한민국어린이푸른나라그림대회'를개최한다고31일밝혔다./사진출처=현대차
현대자동차는환경보전협회와공동으로전국어린이들이참여하는'제31회대한민국어린이푸른나라그림대회'를개최한다고31일밝혔다./사진출처=현대차

현대자동차는 환경보전협회와 공동으로 전국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제31회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1988년 시작된 이래 올해로 31회를 맞는 ‘대한민국 어린이 푸른나라 그림대회’는 현대자동차와 환경보전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환경부 및 환경부 산하 14개 환경 관련 기관들이 후원으로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그림대회이다.

31일부터 9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예선 대회에서 유치부는 '맑은 하늘과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 가족 그리기', 초등부 저학년은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줄이는 방법 그리기', 초등부 고학년은 '내가 상상하는 푸른 지구를 달릴 친환경차 그리기'를 각각 주제로 정했다.

예선 결과는 10월 5일에 키즈현대 사이트 및 개별안내를 통해 발표되며, 총 8,000명의 어린이들에게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본선은 오는 10월 20일 난지천공원 난지잔디광장에서 열린다.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는 환경부장관상(3명), 현대자동차사장상(11명), 환경보전협회장상(22명), 후원기관장상(39명)과 장학금이 주어진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푸른나라 그림대회가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알려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환경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