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아이오닉일렉트릭,코나일렉트릭이용고객들의충ㆍ방전에대한불안을해소하기위해실시하고있는'찾아가는충전서비스'를내달1일부터확대개편한다고31일밝혔다./사진출처=현대차
현대자동차는아이오닉일렉트릭,코나일렉트릭이용고객들의충ㆍ방전에대한불안을해소하기위해실시하고있는'찾아가는충전서비스'를내달1일부터확대개편한다고31일밝혔다./사진출처=현대차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코나 일렉트릭 이용 고객들의 충ㆍ방전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확대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서비스를 요청하면 전담 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 무료(연 4회)로 충전을 해주는 서비스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이번 확대 개편을 통해 기존 고객의 필요에 의해 신청이 온 경우 찾아가던 서비스에서 미리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능동형 서비스로 진화했다.

먼저, 전기차의 운행 데이터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충전 서비스 호출 기능을 강화했으며 충전 대기 시간 동안 고객을 위한 경ㆍ정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기차의 현재 주행 가능 거리와 가까운 충전소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비교해 충전이 필요한 경우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출동 후 충전을 진행하는 동안 블루링크에 누적된 차량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이어 공기압 점검 및 충전, 보조배터리 충전 등 차량 점검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또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마이카스토리, 블루링크)의 기능을 전면 개선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출동 정보 및 차량 변호, 출동 요원 연락처 등 정보를 추가로 제공, 인근 출동 차량의 위치와 주변의 전기차 충전소 및 충전 가능 여부 정보까지 지원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