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스 이노베이션, 티플러스와 '의료정보 블록체인 기반 기술사업 모델 창출' MOU 체결
헥스 이노베이션, 티플러스와 '의료정보 블록체인 기반 기술사업 모델 창출' MOU 체결
  • [글로벌경제신문 조병호 기자]
  • 승인 2018.08.1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의 Hex Innovation Ltd.이 의료정보 기반기술산업의 성장과 관련 사업의 모범 사례를 구축하기 위해 나선다.

10일 Hex Innovation Ltd.는 지난 9일 티플러스 및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와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업계 선도 기관 간의 윈-윈 효과를 거둔다는 공동의 목표에서 비롯됐다.

이번 협약식에서 Hex Innovation Ltd.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및 전국지방의료원 연합회가 주체가 되어 ▲의료정보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위한 플랫폼 공동연구개발 ▲의료정보 및 방사선선량정보의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및 구축 ▲플랫폼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한 상호 정보교류 및 협력관계 유지 등 3가지 중점 협력분야를 선정하고 공동 연구를 진행키로 했다.

전국지방의료원엽합회는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으로서 1987년 설립 이래 우리나라 공공의료의 중추인 전국 34개 지방의료원의 공동관심사항을 대변하고 지역거점공공병원 발전을 위한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등 공공보건의료계의 주요 단체로 거듭 발전해 나가고 있다.

전국지방의료원연합회 관계자는 "전국지방의료원이 티플러스의 진료정보교류, 방사선 피폭선량관리와 의료제증명 서비스 등의 적용 모델에 대한 공동연구와 임상DATA에 대한 분석 등의 경쟁력을 갖췄고, Hex Innovation Ltd.은 블록체인플랫폼 기술 역량을 보유해 다양한 의료정보의 블록체인 기술적용 개발에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진호 전국의료원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은 3사가 서로의 강점을 강화하고 단점을 보완해 4차산업혁명을 준비하여 대한민국이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시작점"이라며 "헬스케어를 통해 국부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블록체인기술이 공공의료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선두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ex Innovation Ltd.측 관계자는 “국제적인 능력을 갖춘 3사의 지속적인 전략적 협력과 네트워크 공유를 통해 경쟁력 제고는 물론 헬스케어 시장 사업 범위를 전방위로 확대함으로써 블록체인 기반 사업의 모범사례를 창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헥스 이노베이션은 유망 의료정보사업을 발굴하고 확산시켜 블록체인 분야의 활동 영역을 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로 확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