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일본야후홈페이지
사진=일본야후홈페이지
GMO페이먼트게이트웨이(GMO Payment Gateway)가 스마트폰 앱을 통한 편의점 지불 서비스를 제공한다.

4일 아이티미디어뉴스에 따르면 최근 GMO페이먼트게이트웨이는 종합 결제 서비스 ‘PG멀티 페이먼트 서비스’의 결제 메뉴에 스마트폰 앱에 표시된 바코드를 편의점 계산대에서 스캔, 대금을 지불하는 결제 서비스를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의 결제 수단으로서 편의점 대금 지불 이용이 확대되는 추세인 현재 이전부터 제공해 온 지불 번호에 따른 ‘편의점 결제’와 ‘지불표’에 더해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결제를 도입함으로써 편의점 지불을 강화한다는 목적인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개시한 편의점 지불 서비스는 ‘페이슬(PAYSLE) 결제’다. 브리스코퍼레이션(Brees Corporation)이 제공 중인 ‘페이슬’을 도입할 예정이다.

페이슬은 스마트폰 앱에 표시된 바코드를 편의점 계산대에서 스캔, 지불하는 서비스로 지불 기간이 다가오면 알림 통지를 보낼 뿐 아니라 지불 금액의 목록 관리와 지불 이력 표시와 같은 기능도 탑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MO페이먼트게이트웨이의 PG멀티 페이먼트 서비스는 신용카드 결제, 편의점 결제, 캐리어 결제, 전자 머니 결제, 상환 결제, 계좌 이체 서비스, 페이팔 결제, 라인페이 결제, 비트코인 결제, 애플페이, 구글페이 결제 서비스 등을 제공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