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생명제공
사진=신한생명제공
신한생명이 ‘음성인식 솔루션(Speech To Text)’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6일 신한생명(대표 이병찬)에 따르면 STT는 통화내역의 음성파일을 텍스트 데이터로 전환해주는 시스템으로, 이번 STT 인프라 도입을 통해 텔레마케팅(TM) 영업채널, 콜센터 상담 등 녹취정보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STT와 연계된 모니터링 시스템도 구축해 상담내용의 키워드 분석, 상담유형 재분류 등도 가능하게 했다.

이외에도 변환 수집된 텍스트 데이터들은 업무 프로세스 효율화 및 고도화 과정을 거친 후 챗봇 시스템, 맞춤형 영업가이드 제공, 영업 우수사례 발굴 및 영업코칭 활성화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신한생명 CPC지원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중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