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지피커뮤니케이션즈제공
사진=지피커뮤니케이션즈제공
대규모 블록체인 앱스토어를 표방하는 '컬러 플랫폼'은 오는 13일 저녁 7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소재한 잼투고에서 밋업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사의 프로젝트 설명과 더불어 오는 19일부터 진행되는 TGE(Token Generation Event)에 관련한 다양한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컬러 플랫폼은 그 동안 비트코인(BTC)이나 이더리움(ETH) 그리고 이오스(EOS)와 같은 기존의 블록체인 디앱 과 플랫폼들이 가지고 있는 느린 거래 속도와 높은 거래 비용에 따른 사용자 확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라는게 개발사측 설명이다.

컬러 플랫폼은 자체적으로 개발한 '컬러 스펙트럼(Color Spectrum)' 기술을 활용해 기존 플랫폼에 비해 속도가 월등히 빠른 디앱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중화된 분산 탈중앙화 아키텍쳐를 통해 많은 데이터들의 교환에도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다.

컬러 플랫폼은 로또 기반의 보상형 온라인 광고 플랫폼 ‘데일리또’ 및 레벨업 게임을 접목시킨 ‘승진캐시’ 등 다양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9월 중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컬러 플랫폼 개발 관계자는 “TGE 시작 전 투자자분들에게 컬러 플랫폼의 비전과 구체적인 진행 상황을 알려드리고 싶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자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업계에서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같은 거대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잘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