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부회장하현회)는㈜파리크라상(대표권인태)과손잡고,업계최초로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로봇등최신ICT기술을결합한'스마트베이커리'구현에나선다./사진출처=뉴시스
LG유플러스(부회장하현회)는㈜파리크라상(대표권인태)과손잡고,업계최초로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로봇등최신ICT기술을결합한'스마트베이커리'구현에나선다./사진출처=뉴시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파리크라상(대표 권인태)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로봇 등 최신 ICT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베이커리’ 구현에 나선다.

이를 위해 양사는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과 ㈜파리크라상 권인태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11일 서울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서 ‘스마트 베이커리 구축을 위한 사업협약서(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파리크라상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 7개 점포에서 10월말까지 스마트 베이커리 시범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스마트 베이커리 시범서비스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가 탑재된 LG전자 ‘클로이 홈’ 로봇을 활용해 점포를 방문한 고객에게 ▲환영인사 ▲제품 홍보 ▲제빵/케이크류 소개 및 추천 ▲아이들을 위한 만화 퀴즈 놀이 등을 제공한다.

향후 양사는 이번 시범서비스 운영 결과를 토대로 스마트 베이커리 확대를 검토하는 한편,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해 제빵 업종에 특화된 AI 및 IoT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당사의 앞선 AI와 IoT기술을 B2B 영역으로 확대해 점포를 찾는 고객과 근무하는 직원 모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스마트 스토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인태 ㈜파리크라상 대표이사는 협약식을 통해 "스마트 베이커리 구축을 통하여 고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앞서가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