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컨퍼러스 '더 월' 6일 개최…7개 패널 디스커션 진행
블록체인 컨퍼러스 '더 월' 6일 개최…7개 패널 디스커션 진행
  •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 승인 2018.09.0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더랩 제공
사진= 이더랩 제공

이더랩과 바이럴네이션이 공동 개최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더월’이 오는 6일 MBC 상암 SBA(서울산업진흥원)에서 열린다. 

오는 9일까지 열리는 'DMCF 2018'의 부대행사인 더월 블록체인 네트워킹 컨퍼런스는 역대 MBC DMCF 중 처음으로 열리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이번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산업이 만들어준 기회’ 세션을 시작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의 규제와 법률’ △‘블록체인과 다가올 기술의 혁명’ △‘디지털 자산 거래와 거래소’ △‘블록체인의 경제 토큰노믹스’ △‘블록체인에서의 문화와 미디어 산업’ △‘ICO vs IPO’ 의 총 7개의 패널 디스커션이 진행된다.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 홍윤돈 넥스트머니 대표,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 김중헌 중앙대학교 교수가 참여해 각 세션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호광 플레이코인 대표 △반 히(Van He) 코인베네 코리아 이사 △김종협 아이콘(ICON) 대표 △오스카 섬(Oscar Sum) 랜드체인 대표 △소피아 한(Sophia Han) 팬스타임(FansTime) 전략 투자자 △스테위 주(Stewie Zhu) DCC 대표가 연단에 선다. 

각 프로젝트들도 부스로 직접 참가한다. 

이 중 랜드체인은 탈중앙화된 글로벌 디지털자산 금융 서비스 플랫폼이며 아이콘은 블록체인으로 구성된 여러 독립적 커뮤니티를 연결한 탈중앙화된 네트워크다.

또한 팬스타임은 여덟 개의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DCC는 블록체인 기술로 차용인과 대출 서비스 제공자, 비즈니스와 체인을 통합하며 플레이코인(PlayCoin)은 게임을 위한 암호화폐 페이먼트로서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라이프형 코인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플레이코인이 론칭한 플레이샵과 플레이게임의 시연 및 보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최유진 국가브랜드진흥원 원장 △나승복 이보현 법무법인 화우 변호사 △조정희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 △정재욱 법무법인 주원 변호사 △김열매 한화투자증권 수석연구위원 △김치원 데일리 금융그룹 본부장 △손서희 나이스세무법인 세무사 등의 연사들이 참여한다.

이더랩 김경수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의 연사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관계자만이 아닌 여러 비즈니스 관계자들을 초청했다” 며 “블록체인 업계의 다양한 이슈를 접하고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