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새 파트너사' 현대카드, 3주째 SNS서 가장 핫한 카드사
'코스트코 새 파트너사' 현대카드, 3주째 SNS서 가장 핫한 카드사
  • [글로벌경제신문 이슬비 기자]
  • 승인 2018.09.0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와 삼성카드의 일별 키워드 검색 추이 /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현대카드와 삼성카드의 일별 키워드 검색 추이 /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국내 4대 카드사 가운데 최근 3주간 SNS상에서 가장 핫한 카드사는 지난달 코스트코의 새로운 파트너사로 선정된 현대카드(대표 정태영)로 나타났다. 

2위는 삼성카드(대표 원기찬)가 차지했으며, 3위는 신한카드(대표 임영진), 4위는 롯데카드(대표 김창권) 순이었다. 

7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카드업계 핫 키워드를 조사한 결과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7일까지 최근 3주간 SNS 유저들은 4대 카드사 중에서 현대카드 키워드를 4,879건 검색해 카드사 중 1위를 차지했다. 

현대카드 키워드 검색수는 지난 7월 같은 기간(6,319건) 대비 22.8%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카드는 지난 7월 같은기간(1,673건)보다 67.7% 증가한 2,806건을 기록해 2위를, 신한카드는 지난 7월 같은기간(5,124건)보다 58.3% 줄어든 2,133건을 기록해 3위를 차지했다.

롯데카드는 지난 7월 같은기간(1,052건)보다 55.1% 늘어난 1,631건을 기록했다. 

 

현대카드와 삼성카드의 키워드 연관맵 /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현대카드와 삼성카드의 키워드 연관맵 /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선 현대카드의 긍정적 키워드는 1,813건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915건을 기록했다. 

긍정적 키워드는 "좋다, 추천하다, 감사하다, 할인받다, 성공" 등이었다. 부정적 키워드는 "욕이 압도적으로 많았으며, "비싼, 불편, 미흡, 늦다, 지치다" 등이 뒤를 이었다. 

삼성카드의 긍정적 키워드는 1,086건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566건이었다. 

구체적인 긍정적 키워드는 "좋은, 적절한, 추천하다, 할인되다, 많은 관심" 등이었으며, 부정 키워드는 
"특혜, 불편, 늦다, 헷갈리다, 비싼, 손해, 비싸다" 등이었다. 

 

신한카드 긍정 및 부정 키워드 비율 /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신한카드 긍정 및 부정 키워드 비율 /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제공

 

신한카드는 긍정적 키워드가 1,265건이었던데 비해 부정 키워드는 283건에 그쳤다. 

긍정 키워드는 "할인되다, 좋다, 할인받다, 개선하다, 즐기다, 합리적, 다채로운" 등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손실, 잃어버리다, 부담, 비싼, 분실하다, 귀찮다" 등이었다. 

롯데카드는 긍정 키워드가 993건이었으며, 부정 키워드는 402건이었다.

롯데카드의 긍정 키워드는 "감사하다, 좋은, 추천하다, 특별, 만끽하다, 도움" 등이었으며, 부정 키워드는 "부담, 힘들다, 위험, 늦다, 과도하다" 등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