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드포스인사이트제공
사진=애드포스인사이트제공
블록체인 전문기업 '(주)애드포스 인사이트(AD4th Insight)'는 지난 19일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과 블록체인 산업과 관련 연구 및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위워크(Wework)'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서 홍준 대표이사,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원장 김기천 교수 등 양측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분야 공동 연구 및 인적, 물적 교류 등 여러 사항에 상호 협력하기로 결정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한 관련 연구와 전략 수립,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강의, 공동연구 등 양 기관의 상호 이익을 증진시키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상호 협력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의 전략적 파트너이며 앞으로 아이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협력 및 다양한 디앱(DApp) 개발에 더욱 나설 계획으로 재직자수가 작년 말까지 6명에 불과했으나 9월 말 기준 50명까지 늘어날 정도로 인재 확보 및 기술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현재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블록체인 데모데이 '뉴 키즈 온더 블록체인', ICO정보포털 'ICO랭크', 블록체인 동영상 미디어 '블록체인 세상', 블록체인 컨설팅 '디넥소',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디블락'을 운영하며 마케팅, 미디어, 컨설팅, 엑셀러레이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추진중이다.

애드포스 인사이트 홍준 대표는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과의 MOU를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중 하나인 블록체인 산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시작으로 여러 분야에서 협력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