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어라이크제공
사진=에어라이크제공
글로벌 부동산 블록체인 서비스 프로바이더 ‘아이하우스닷컴(i-House)’이 발행하는 토큰인 ‘IHT’가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및 업비트 상장에 이어 캐셔레스트(Cashierest)에 상장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원화로 입출금이 가능한 캐셔레스트 상장을 통해 아이하우스닷컴은 한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일 전망이다.

캐셔레스트는 지난 3월 오픈한 이래 약 3개월 만에 국내 거래소들을 제치고 거래량 상위 3위로 올라선 바 있다. 특히 캐셔레스트는 '신한은행'과 협력해 1억원 상당의 보이스피싱 사기를 막는 등 보안 및 이용자들의 안전에 중점을 둔 거래소이다.

아이하우스닷컴은 부동산에 중점을 둔 블록체인 기업으로 글로벌 부동산 투자 진입장벽을 완화하고 부동산 개발사를 위해 새로운 자금조달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아이하우스닷컴의 리키 응(Ricky Ng) 대표는 ”비트렉스와 업비트에 연이은 상장 후 아이하우스닷컴은 높은 성과를 보이며 한국 업체들과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졌다”며 “이러한 관심 속에서 올 4분기에는 한국 업체들과의 파트너십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이하우스닷컴은 유틸리티 토큰 이외에도 블록체인 분야에서 향후 크게 성장할 분야이자 부동산 자산의 유동성 및 분할 소유권을 가능케하는 시큐리티 토큰(증권형 토큰)쪽으로도 현재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