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대표 장동현)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최하는 ‘2018년 ESG우수기업’ 평가에서 대상 기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SK(주)
SK㈜(대표 장동현)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최하는 ‘2018년 ESG우수기업’ 평가에서 대상 기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SK(주)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SK㈜(대표 장동현)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최하는 ‘2018년 ESG우수기업’ 평가에서 대상 기업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평가는 국내 상장기업 및 금융회사 930개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SK㈜는 E(Environment Responsibility, 환경경영), S(Social Responsibility, 사회책임경영), G(Governance, 지배구조) 세 영역의 성과를 합산한 통합등급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A+를 획득했다.

시상식은 1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렸으며 SK㈜ 장동현 사장이 참석해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으로부터 대상을 수상했다.

장동현 사장은 “ESG 영역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더 크게 느끼고 있다”며 “SK의 경영철학에 따라 사회와 주주, 그리고 고객과 구성원 등 이해관계자들의 행복을 높이기 위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역에서 다양한 발전 방안을 고민하고 앞으로 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SK㈜의 대상 수상은 지속적으로 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써 온 점이 높이 평가 받은 결과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선정 결과에서 “SK㈜는 ESG개선을 전사적 아젠다로 설정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이해관계자와 적극적,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섰다”고 밝혔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키워드

#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