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협력회사의 대형마트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조인어스 파트너스’(Joinus, Partners, ecs.homeplus.co.kr) 시스템을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조인어스 파트너스’는 홈플러스의 전국 141개 대형마트, 350여 개 슈퍼마켓(홈플러스익스프레스), 270여 개 편의점(365플러스), 온라인몰(홈플러스온라인)의 상품 거래를 비롯해 패션, 레스토랑, 푸드코트 등 홈플러스 몰 매장 입점에 관해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거래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법인이 ‘조인어스 파트너스’에 접속해 상품과 회사 정보 등록 시, 담당 바이어로부터 답변을 받고 입점을 협의할 수 있다.

담당 바이어는 3일 이내 답변을 등록해야만 하는 업무 원칙도 새롭게 도입했다. 또한 매일 상품부문장에게 상담이 시작된 상품은 매장에 론칭될 때까지 진행 현황이 보고된다.

홈플러스는 이를 통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이나 개인의 상품 판매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회사 규모가 작더라도 뛰어난 아이디어나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상품을 발굴함으로써 기존 대형마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경쟁력 있는 상품군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웅 홈플러스 상품부문장 전무는 “대중소기업 상생과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 업체 진입 문턱을 대폭 낮추기로 했다”며 “거래 규모나 인지도 등 통상적인 평가 기준들을 과감히 탈피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상품 발굴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태희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