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푸마(PUMA)
사진 제공 = 푸마(PUMA)
[글로벌경제신문 김민아 기자]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푸마 글로벌 앰배서더이자 할리우드 스타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 화보 공개와 함께 캘리포니아 코트 문화에서 영감 받아 탄생한 ‘칼리(CALI)’를 출시한다.

미국 캘리포니아는 웨스트 코스트(West Coast)를 상징하는 대표 지역으로, 일년 내내 온난한 기후와 미국 특유의 여유로운 분위기를 자랑한다. 타고난 기후와 미국 문화의 영향으로 트인 공간에서 소수 인원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농구, 스케이트 보드 등 활발한 코트 문화를 가진 곳이다. 과거 푸마는 캘리포니아 코트 문화를 반영해 자유로운 감성을 담아 선보였던 코트화 ‘푸마 캘리포니아(PUMA California)’를 출시하기도 했다.

‘푸마 캘리포니아’는 처음 코트화로 명성을 얻기 시작해 비보이, 그래피티 등 점차 다양한 문화 영역을 넘나들며 스트릿 스타일의 대명사가 됐다. 스트릿 문화는 더 이상 비주류가 즐기는 소수 문화가 아닌 다수가 즐기는 대중 문화로 자리 잡으며 하이엔드 패션계까지 영향력을 떨치고 있다. 푸마는 이런 스트릿 트렌드의 대중화를 반영해 여성들이 쉽게 스트릿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칼리(CALI)’로 재탄생시켰다.

고무 소재의 아웃솔은 미끄러움을 방지해 코트화답게 야외 활동에 적합하다. 화보에서 ‘셀레나 고메즈’는 블랙 베이스에 화이트 배색이 들어간 푸마의 탑과 레깅스에 통일된 색감의 칼리를 매치, 스포티하면서도 깔끔한 룩 연출을 시도했다.

셀레나 고메즈가 착용한 화이트 컬러 제품 외에도 블랙과 핑크, 총 세 컬러로 출시돼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12일부터 푸마 온라인 스토어 및 전국 푸마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푸마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민아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