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8.23(금)
center
기술 중심의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고팍스'는 오는 14일 서울 강남구 청담평생학습관 4층 대강당에서 '고팍스(GOPAX) x 스팀잇(Steemit)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고팍스는 △전영광/탁준성 씨의 공동작품 '블록체인 유니버스'가 일반 웹툰 부문 대상 △이호연 씨의 작품 '꿈'이 4컷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이준행 고팍스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수상자 28명 등 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 졌으며 총 8개 수상 부문에 걸쳐 일반 웹툰 부문 대상 상금 1억원을 비롯한 총 상금 2억에 상당하는 암호화폐 스팀(STEEM)을 수여했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지난 4월 16일부터 6월 17일까지 응모를 진행했으며 일반웹툰 및 4컷웹툰 부문에서 총 330여 편의 작품이 접수 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준행 고팍스 대표는 축사를 통해 "웹툰 공모전은 새로운 웹툰 작가를 발굴하고 창작자의 권익보호와 투명한 수익구조를 가진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플랫폼 스팀잇을 통해 블록체인의 가치를 알리는 뜻 깊은 기회였다" 며 "고팍스는 앞으로도 스팀잇 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블록체인이 가져다 줄 가치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며 대중과 소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