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8.13(목)
center
사진= 림포 코리아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기자]
운동 보상 블록체인 '림포(Lympo)'가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제스트(coinzest)에 상장됐다고 29일 밝혔다.

운동 미션 달성과 데이터 공유에 토큰 보상을 하는 리투아니아 블록체인 프로젝트 림포는 후오비, 비트파이넥스 등 글로벌 거래소에 이어 국내 3대 거래소인 코인제스트까지 상장됐다.

림포는 현재 미국과 리투아니아에서 운동 미션 달성에 따라 토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베타버전 어플(app) '림포 런(Lympo Run)'을 출시해 리투아니아 앱스토어/구글플레이 양대 시장에서 운동건강 분야 상위권에 오르며 오는 11월 미국을 시작으로 정식 버전 앱을 공개할 예정이다.

앱 내에는 운동으로 모은 '림포 토큰(LYM)'을 이용해 나이키 운동화, 아디다스 셔츠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켓도 제공해 토큰의 실제 사용처도 확보했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공식적으로 앱을 사용할 수 없다.

림포는 디지털 강국 에스토니아의 총리를 역임한 타비 로이바스 의원을 지난 달 이사회 의장으로 영입해 화제를 일으킨 바 있고 유럽의회에서 디지털 정책 및 블록체인 정책을 다루고 있는 안타나스 구오가 의원이 최대투자자로 합류했다. 지난 9월에는 리투아니아에서 1만5,000명의 마라톤 대회 참가자들에게 완주에 따른 토큰 보상을 시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