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18(수)
center
사진= 두나무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 중인 '두나무'가 지난 9월 제주도에서 열린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 2018(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8, 이하 UDC 2018)'의 현장을 30일 공식적으로 공개했다.

'UDC 2018'은 개발자들과 글로벌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지식을 공유한 최초의 블록체인 개발자 콘퍼런스로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개최됐다.

하루 평균 약 800여명의 참가자들과 210여개의 블록체인 관련 기업, 35명에 달하는 글로벌 연사들이 참여한 UDC 2018은 기존 마케팅 행사들과는 차별화된 순수 개발자 중심의 행사로 업계 이목을 끌었다.

두나무는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블록체인 개발자들과 UDC 2018의 성과를 나누기 위해 이번 온라인 공개를 결정하게 됐다. UDC 2018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당시 진행됐던 국내 및 해외 연사들의 실제 발표 영상과 자료, 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스틸 사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업로드 된 자료에는 송치형 두나무 의장, 온톨로지 준리 창립자,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 빌 시하라 비트렉스 대표, 신현성 티켓몬스터 의장 및 테라 대표, 다홍페이 네오 설립자 등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발표한 최신 블록체인 기술과 동향 등이 포함돼 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행사가 마무리된 지 한 달이 넘었지만 지금까지도 UDC 2018의 발표 내용과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UDC 2018의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