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0.20(일)
center
사진=에어라이크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기자]
글로벌 부동산 블록체인 서비스 프로바이더 ‘아이하우스닷컴(i-House)’이 시큐리티 토큰(증권형 토큰) 개발을 위해 ’시큐리티 토큰 공개(Security Token offering, STO) 랩(LAB)’를 설립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설립된 기업은 홍콩 블록체인 미디어 기업의 자회사인 STO 네트워크와 블록체인 기반의 STO 플랫폼 ‘리쿼파이(Liquefy)’와 함께 설립한 것으로 홍콩과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시큐리티 토큰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떠오르는 시큐리티 토큰은 투자에 대한 성격이 강한 토큰으로 현금으로 바꾸기 어려운 비유동적인 자산을 유동화 시켜줄 수 있다.

미디어, 블록체인 기술, 자산에 중점을 둔 세 기업들이 협업하여 운영되는 STO 랩은 현재 시장에서의 빈틈을 채워 주고 업계가 직면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을 도울 수 있도록 새로운 투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홍콩과 싱가포르에 거점을 둔 STO 랩은 서로 긴밀히 협업하여 향후 전 세계 주요 금융 도시에 시큐리티 토큰 개발 비즈니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아이하우스닷컴의 리키 응(Ricky Ng) 대표는 “시큐리티 토큰 공개(STO)는 이 세상의 존재하는 부동산, 사모펀드, 스타트업 주식, 그리고 이국적인 예술작품들과 같은 산정하기 어려운 비유동적인 자산들의 가치를 제대로 산정할 수 있어 글로벌 자산 시장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특히 STO랩은 산업 전반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줄 혁신 엔진으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아이하우스닷컴은 이러한 흐름에 신속히 대응하며 부동산 자산의 유동성을 제고하고 소유권 분할을 가능케하는 시큐리티 토큰쪽으로 한발 앞서 나아가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