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 "면세점 강남시대 선도…2020년 매출 1조 목표"
현대백화점면세점 "면세점 강남시대 선도…2020년 매출 1조 목표"
  • 승인 2018-10-31 12:5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이사가 간담회에서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사진=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다음달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을 오픈하고 면세 사업을 본격 가동한다.

황해연 현대백화점면세점 대표는 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내년 연매출을 6,700억원 정도 예상되며, 오는 20202년에는 매출 1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풍부한 관광 인프라를 갖춘 최적의 입지 ▲국내외 브랜드 420여개 입점 ▲차별화된 디지털 미디어 체험 특화 공간 마련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와의 연계 마케팅 등을 통해 면세점 강남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8~10층까지 총 3개층에 특허면적 기준 1만 4,250㎡(약 4,311평) 규모다. 직·간접 고용인원은 약 1,500여 명이며, 중·대형 버스 43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황 대표는 “신규 사업자의 새로운 시각으로 기존 면세점의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MICE 관광특구·한류 중심·의료관광 메카 등의 풍부한 인프라와 차별화된 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새로운 경험을 제안하는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 면세점’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면세점간 선의의 경쟁을 촉발시키고, 외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편의도 증진시켜 국내 면세점 산업의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8층은 '럭셔리' 콘셉트로, 40여개의 명품·해외패션·주얼리·워치 브랜드가 입점한다. 업계 최초로 '알렉산더 맥퀸' 공식 스토어를 유치, 막스마라·베르사체 등이 입점된 해외패션존을 별도 구성했다. 여기에 보테가베네타, 프라다, 몽클레르 등의 해외 브랜드가 입점 예정이다. 3대 명품으로 불리는 샤넬, 루이비통, 에르메스는 현재 입점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황 대표는 "3대명품 브랜드의 경우 사드 보복의 영향으로 중국 관관객이 대폭 감소해 신규 면세점 입점을 부정적으로 보고 있다"며 "다른 면세점도 3대명품 브랜드를 유치하는데는 1~2 년도 입점이 기간이 소요되고 있는데, 현대백화점그룹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빠른시일내 유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enter
고객이 제품을 사용 후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LG생활건강 통합관 전경 /사진=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9층엔 국내외 화장품·잡화·액세서리 등의 브랜드 290여 개가 입점한 '뷰티&패션관'으로 꾸며졌다. 뷰티 브랜드를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형 매장도 선보인다. 오휘·후·숨37도 등 브랜드를 직접 사용 후 고객의 피부타입에 따라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LG생활건강 통합관', 스위스 럭셔리 스킨케어 ‘라프레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라프레리 스파룸’ 등이 있다.

10층에는 한류 문화 전파를 위한 9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된 ‘라이프스타일관’이 들어선다. 국내 아동복 ‘해피랜드 통합관’과 패션 브랜드 ‘SJYP’가 업계 처음으로 입점, 국내 캐릭터 브랜드 ‘라인 프렌즈’와 홍삼·김 등의 식품 브랜드도 선보인다. 이밖에 중소 홍삼 브랜드 ‘홍선생’과 협업한 현대백화점면세점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약 43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그룹 온라인몰 'H몰'의 1,000만명 회원 등 그룹사 회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중국·일본 등 100여 개의 여행사·카드사 등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외 면세점 회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황 대표는 "고객 유치를 위해 중국 여행사에 지급하는 알선수수료도 합리적인 수준에서 책정해 경쟁해 나가겠다"며 "현대백화점 면세점 무역센터점을 성장시키는데 주력 후, 향후 공항 면세점과 해외 면세점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태희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