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센트 거래소, 3일 밋업(Becent Exchange Meetup) 개최
비센트 거래소, 3일 밋업(Becent Exchange Meetup) 개최
  • 승인 2018-11-01 17:54: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사진=비센트 거래소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기자]
비센트 거래소가 오는 3일 서울 JBK 컨벤션홀에서 밋업(Becent Exchange Meetup)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비센트 거래소는 종합 디지털 자산 거래소 플랫폼으로, 한국에 소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밋업에서는 세 가지 프로젝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바디원(BodyOne) 프로젝트는 구성원이 제어하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차세대 피트니스 및 스포츠 센터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생태계를 통해 체육관, 상인, 기업 등 각종 분야와 실질적인 파트너십을 맺는다는 것이 프로젝트의 비전이다.

플라티오(Platio) 프로젝트는 암호화폐와 기존 통화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개인과 기업을 위한 뱅킹 솔루션이다. 이 프로젝트는 EOS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유저가 어떤 자산을 선택해도 카드 또는 즉시 송금을 통해 급여와 공급업체 지불이 가능하다.

실(Seal) 프로젝트는 자산 거래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내장된 스테이블 코인을 가진 자산 공공체인이다. 실물경제부터 블록체인 자산까지 금융자산을 다루고 있다.

비센트 관계자는 “비센트 거래소는 이미 노드 캐피탈, 제니시스 캐피탈 등 유명한 중국 투자기관의 투자를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도 주요한 거래소로 자리잡고 싶다”고 말했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