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장전,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수상
래미안 장전,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수상
  • 승인 2018-11-05 09:50: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사진 제공 = 삼성물산
[글로벌경제신문 김민아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이 시공한 래미안 장전이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공동주택부문 1위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제9회 대한민국 조경문화대상은 한국조경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조경상으로, 격년으로 실시하고 공동주택, 공원, 생태, 정원 등 총 4개 분야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조경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평가 외에 국민참여 평가단의 심사점수가 반영됐다. 약 5천여명이 이번 심사에 참여했으며, 전문가와 국민참여단 모두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래미안 장전은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정로 20 일대에 들어선 총 1,938가구의 재개발 단지로 지난해 9월 준공했다. 래미안 장전에는 입주자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정원 ‘래미안 가든 스타일’을 적용하고, 단지 중심부에 가족,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인 ‘가든 워크’를 도입했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감상, 휴식, 모임, 파티, 생산, 교육’등 6가지 활동을 고려한 정원 모듈로, 부산 최초로 적용했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2017년 세계조경가협회(IFLA)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래미안의 조경은 올 9월 분양한 동래 래미안 아이파크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민아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