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C코리아, '2018 크립토 페스타' 개최
BTCC코리아, '2018 크립토 페스타' 개최
  • 승인 2018-11-06 17:0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사진= 힐스톤 파트너스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BTCC의 한국거래소인 'BTCC KOREA'가 오는 15일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에서 글로벌 콘퍼런스 ‘2018 크립토 페스타 바이 BTCC 코리아(2018 Crypto Festa by BTCC Korea)’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Change your standard’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BTCC KOREA가 바라보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현재 진단과 미래 비전이 중점 논의된다.

급변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요구되는 BTCC KOREA만의 IEO 기준 제시 등 새로운 대안들도 발표될 예정이다.

BTCC 공동창업자 '바비 리(Bobby Lee)'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기관 대표들과 주요 프로젝트 대표들이 모여 새로운 거래소의 모델과 투자전략의 변화에 대해 논의하는 패널토의 자리가 마련된다.

이 밖에 국내 암호학의 최고 권위자인 김승주 고려대학교 교수를 비롯해 유환징 아틀라스 캐피탈 파트너스 대표, 탕 링 INK 대표, 리 시앙민 체인 캐피털 대표, 린 샹주 JRR 크립토 대표, 장지에 클라우드 펀드 대표, 리 첸센 뤼통캐피털 창업자, 오스틴 리 CUC 공동창업자, 선 지안 제이랩 창업자, 황첸유안 비트링크 벤처 창업자, 장유웬 바이킹캐피털 창업자, 양슈오 모페이 캐피털 창업자 등 40여명의 암호화폐 투자펀드/벤처캐피털 대표 및 창업자들이 참석한다.

이날 콘퍼런스에 앞서 20여개의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글로벌 암호화폐 투자기관(Crypto VC) 앞에서 프로젝트를 설명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VC들의 전시 부스 투어 등이 진행된다.

BTCC KOREA 관계자는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들이 조금 더 긴밀하게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기획했다"며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과 VC를 연결해 서로가 가진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더욱 깊이 있는 협력을 논의할 시간을 최대한 설계했기에 참석자들은 차별화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Cryto Festa by BTCC Korea”를 정례화해 내년 1분기에도 고객사들을 초청해 밋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