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2.28(금)
center
사진= 올비트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올비트(Allbit)'가 오는 15일 '온라인 밋업'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밋업은 비트고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진행될 예정이며 개발 중인 독자 기술 및 향후 로드맵 공개와 더불어 다양한 올비트의 소식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올비트는 암호화폐 통계 사이트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이 집계한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량 순위에서 탈중앙화 거래소 부문 거래량1위를 한달 이상 기록하고 있다.

모든 거래 데이터를 블록체인 상에 기입해 1초 이내로 처리가능한 올비트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갖췄으며 수수료 유료화 이후 빠르게 증가된 거래량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밋업에서는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리퀴드(Liquid)'와 'RSK' 와는 차별화된 기술로 90%개발이 완료된 올비트만의 독자적인 비트코인 사이드체인 기술을 공개 할 예정이다.

올비트 운영사인 오지스(Ozys) 이익순 대표는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온라인 밋업에 대해 “장소이동과 인원 수 제약이 있는 오프라인 밋업대신 올비트는 해외 유저들의 편의성도 고려, 보다 많은 유저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밋업인 만큼 이번 밋업에 참여한 유저들이 최초로 공개되는 올비트만의 독자 기술과 파격적인 로드맵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