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19.10.20(일)
center
사진=지피커뮤니케이션즈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글로스퍼'가 영등포구청에 구축한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시스템’이 서울시 감사위원회가 주관한 ‘2018년 반부패 우수사례’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 본청, 산하기관 및 자치구에서 조직 내 청렴도 향상과 부패 척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선정된 사례들을 발굴하고 전파해 올바른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됐다.

영등포구의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시스템’은 지자체에서 실시하는 평가(제안평가위원회 등) 절차에서 위/변조를 방지하고 참가업체와 구민이 가질 수 있는 입찰과정의 의구심을 차단해 평가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시스템이다.

글로스퍼는 노원구청에 ‘노원 블록체인 지역화폐 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영등포구청에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시스템’을 만들며 연이어 지방정부에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글로스퍼 관계자는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시스템은 블록체인 도입이 먼저가 아닌 지자체의 업무 혁신이 가장 필요한 분야가 어디인가를 먼저 찾고 블록체인으로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가를 공동으로 협의하고 해결한 뜻 깊은 사례”라며 “영등포구청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타 기관 및 기업에도 이와 같은 사례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언급했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