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독일 車 브랜드 중 SNS 핫 키워드… 아우디 최하위
벤츠, 독일 車 브랜드 중 SNS 핫 키워드… 아우디 최하위
  • 승인 2018-11-29 15:42: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벤츠 매체별 추이 / 사진 출처 =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수입차 가운데 지난 한 달간 SNS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끈 수입차는 벤츠인 것으로 조사됐다.

29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독일 3대 수입차 핫 키워드를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8일까지 조사한 결과 벤츠가 6만1,465건으로 SNS 상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BMW가 차지했으며, 아우디는 3위를 기록했다.

벤츠 키워드 검색수는 전월 같은기간(5만6,346건) 대비 약 9.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BMW는 전월 같은기간(5만3,244건) 대비 약 4.9% 증가한 5만5,897건을 기록했다. 아우디는 전월 같은기간(2만4,908건) 대비 약 12.5% 증가한 2만8,043건으로 집계됐다.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선 벤츠의 긍정적 키워드는 9만6,048건이었던데 비해 부정적 키워드는 2만6,483건이었다.

구체적인 긍정 감성어는 "좋은, 좋다, 가능하다, 원하다" 등이며, 부정 감성어는 "공격적, 욕설, 유언비어, 걱정" 등이었다.

center
BMW 긍부정 감성 추이 / 사진 출처 =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BMW의 긍정적 키워드는 11만3,986건으로 집계됐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2만5,966건으로 나타났다. 긍정 감성어는 "좋은, 좋다, 가능하다, 원하다" 등이며, 부정 감성어는 "걱정, 답답하다, 허위, 비싼" 등으로 나타났다.

center
아우디 감성 키워드 순위 / 사진 출처 =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아우디의 긍정적 키워드와 부정적 키워드는 각각 5만7,610건, 1만920건으로 집계됐다. 긍정 감성어는 "좋은, 좋다, 가능하다, 원하다" 등이며, 부정 감성어는 "걱정, 허위, 좋지않다, 비싼" 등이었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