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o10,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마켓 'QuuBe' 오픈
Qoo10,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마켓 'QuuBe' 오픈
  • 승인 2018-12-06 16:1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사진=Qoo10
[글로벌경제신문 강태희 기자]

Qoo10(큐텐, 대표 구영배)이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쇼핑 플랫폼 'QuuBe(큐브)'를 홍콩에 오픈, 암호화 토큰 'QCoin(큐코인)'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큐브에서는 모든 거래 내역이 블록체인 기술로 저장돼 안전한 에스크로를 보장하며, 거래수수료를 전면 무료화했다. 또한 암호화 토큰만으로 결제 및 정산이 이뤄진다.

싱가포르 기반의 물류회사 QX(큐익스프레스)와 글로벌 배송 서비스를 연계해 국제 배송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더불어 큐브 오픈과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큐코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호화 토큰이다. 큐코인은 큐브에서 이뤄지는 모든 결제 및 정산의 유일한 결제수단으로 이용되며, 큐텐 광고아이템 구매 등의 마케팅 서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큐브 플랫폼에서는 상품 판매 시 거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해 아시아 전역에서 판매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 상품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큐텐 관계자는 "최근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과 제휴를 맺고 싱가포르에서 암호화폐인 빗썸캐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며 "자사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기존 암호화폐들의 문제점으로 꼽히는 취약한 활용도를 해결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여 범용적 블록체인 경제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강태희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