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8.23(금)
center
사진= 템코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암호화폐(가상화폐) 비트코인(BTC) 기반의 서플라이체인 데이터 플랫폼 '템코(TEMCO)'가 '블록노드 커뮤니케이션즈(블록노드)'로부터 투자 지원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블록노드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국내 액셀러레이터로 템코에 투자금을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까지도 제공하며 전략적인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템코의 공동창업자인 이근일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경영자)는 “금번에 유치한 투자금으로 내년 중 출시 예정인 럭셔리 마켓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하루 빨리 개발을 완료해 템코의 첫 마켓플랫폼을 성공적으로 내놓고 싶다”고 언급했다.

템코 공동창업자 임홍섭 COO는 “금번 투자금은 마켓플랫폼 기획 및 마케팅에서도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블록노드의 강상준 대표이사는 “현재 블록노드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함께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며 “템코의 경우 검증된 유즈케이스를 이미 갖고 있기도 하고 내년 목표가 뚜렷한 프로젝트라고 생각해 현실적인 부분을 생각했을 때 블록노드가 추구하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크게 일조할 것 같아 투자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승현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