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6.25(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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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김수림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은 지난 9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린 남성복 박람회 삐띠워모(Pitti Immagine Uomo)에서 컨셉코리아(Concept Korea)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컨셉코리아는 한콘진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패션 한류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2010년부터 뉴욕·이탈리아·상하이 등에서 열리는 패션위크와 연계해 패션쇼를 개최하며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2017년과 2018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삐띠워모에 참가하는 한콘진은 컨셉코리아 개최를 통해 남성복 디자이너 고태용의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 2019 FW 컬렉션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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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비욘드클로젯 고태용 디자이너는 “남성복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무대에서 비욘드클로젯이 추구하는 클래식과 베이직, 새로운 소재와 디테일을 선보일 수 있어 영광”이라고 전했다.

이번 컨셉코리아에는 이탈리아 로피시엘옴므, 마리끌레르, I-D 등 패션 미디어 및 바이어가 참석했다.

독일 매거진 아텅의 마르크스 에브너는 “이번 쇼는 매우 신선하고 독창적이었으며 상업적으로 훌륭한 컬렉션”이라고 평가했다.

김수림 기자 news@g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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