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업계 최대 규모 와인 복합 매장 ‘와인웍스’ 오픈
현대백화점, 업계 최대 규모 와인 복합 매장 ‘와인웍스’ 오픈
  • 승인 2019-01-13 14: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사진=현대백화점그룹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 압구정본점에 와인 복합 매장 ‘와인웍스’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와인웍스’ 영업 면적은 330㎡로, 국내 백화점업계 와인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다. 현재 국내 주요 백화점의 와인 매장의 크기는 약 66~165㎡ 수준이다.

현대백화점이 대형 와인 복합 매장을 연 것은 와인이 다양한 연령대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주류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다.또 기존 압구정본점 식품관 매장 내 고객들이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만남과 소통의 광장’을 제안하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일본 긴자식스, 프랑스 라파예트 백화점도 와인과 함께 예술작품,해산물 요리 등 새로운 체험 요소를 결합해 명소로 자리잡았다”며“와인을 기본으로 다양한 식문화와 예술적인 콘텐츠를 도입해 국내 와인 매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와인웍스’는 와인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와인에 곁들여 먹는 20여 종의 요리와 와인을 함께 판매하는 ‘레스토랑’,한 잔씩 구매해서 와인을 즐길 수있는 ‘와인바’, 와인 관련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하는 ‘커뮤니티 라운지’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활용해 전문 소믈리에의 와인클래스를 운영하고,해외 유명 와인 브랜드의 파티 등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또 밸런타인데이 등 시즌별 10여 종의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는 ‘테이스팅 코너’도 운영한다. 와인웍스’는 오는 31일까지 600여 품목의 와인을 최초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오픈기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와인과 어울리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즐길 수 있는 와인웍스 매장이식품관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승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