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협회, ‘건식투데이 2019 신년호’ 발간
건기식협회, ‘건식투데이 2019 신년호’ 발간
  • 승인 2019-01-24 16:0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사진=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정책 동향과 회원사 소식 등을 담은 협회지 ‘건식투데이 2019 신년호’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현 시장 상황을 상세히 분석한 ‘2018년 건강기능식품 시장결산 및 2019년 전망’을 실었다. 전체 시장규모를 비롯해 원료별·유통별 구조를 분석하고, 저성장 시대 및 1인 가구 확대에 따른 소비패턴 변화, 온라인채널 성장 등 주요 트렌드도 짚었다.

더불어, 식품의약품안전처 윤형주 식품안전정책국장과의 인터뷰로, 건강기능식품 관리체계를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주요 정책 방향을 알아봤다. 또, 경희대학교 의학영양학과 이정민 교수 만나 학술적 건강기능식품 연구정보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도 들어봤다.

회원사 탐방코너에서는 ㈜휴럼 김진석 대표 인터뷰와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의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해 회원사 간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협회 부설 기관인 한국기능식품연구원의 양주홍 원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최첨단 검사시설과 전문 연구인력 등 본 연구원의 꾸준한 성장 비결을 알아봤다.

이외에도 부족한 비타민D 관리법, 제철 과메기를 활용한 레시피, 겨울철 제주도 여행 등 계절에 맞는 유용한 생활정보도 다양하게 담았다. ‘건식투데이’는 회원사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으며, 자세한 구독 문의는 협회 기획정책팀으로 하면 된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업계 관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최신 시장·정책 정보를 가득 담은 협회지를 발행했다”면서,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소통 통로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알차고 풍성한 내용을 담아내겠다”고 전했다.

이재승 의학전문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