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8.1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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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신라면세점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김수림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은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의 상품평이 등록된 상품 개수가 1만여 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라팁핑은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상품 정보 제공, 모바일 쇼핑 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해결, 쇼핑하며 콘텐츠를 접하는 재미 등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지난해 9월 시작한 서비스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누구나 직접 크리에이터가 돼 사진이나 동영상을 활용해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고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는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 평균 약 7만명, 최대 12만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만 3천개 상품에 대해 5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고, 누적 방문자 수는 천만명을 돌파했다.

1만개 이상의 리뷰가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으며 한 개의 콘텐츠가 매출을 발생시키기도 했다고 전했다. 주요 리뷰 대상 상품이 화장품·향수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 중 80% 이상이 여성 고객이다. 밀레니얼 세대가 주 이용자로 20대~30대 고객이 약 80%를 차지한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신라팁핑 전속 크리에이터 150명을 선발했다.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되면 월 1~5회 팁핑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에 따른 고정수입을 받는다.

브랜드 협찬 우선 매칭, 오프라인 이벤트 초대, 면세점 상품 협찬, 쇼핑지원금 지원,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신라팁핑 외국어 서비스 시작 시 콘텐츠 번역 지원 등의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1만개 상품 리뷰 돌파 기념으로 주제별 추천 상품 리뷰 작성 이벤트, 리뷰가 아직 없는 상품의 첫 리뷰 작성 이벤트, 동영상 리뷰 작성 이벤트, 우수 리뷰 선발 이벤트 등을 이번달 한달간 진행한다.

김수림 기자 news@g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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