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center
사진 출처 = 미탭스플러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미탭스플러스의 자회사인 블록체인 전문기업 업사이드(대표 백성철)는 자사가 운영하는 UPXIDE 거래소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IEC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 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와 국제전기표준회의(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IEC)가 제정하는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이다.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14개 관리영역 114개 항목에 대해 적정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최근 UPXIDE 거래소는 암호화폐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크립토샵과 IEO 토큰세일까지 오픈했으며, 사용자 정보보호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 이번 ‘ISO/IEC 27001’ 인증 획득은 고객들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업사이드 백성철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내 ISMS 인증 획득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앞으로 정보보안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를 단행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