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7.19(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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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매체별 추이 / 사진 출처 =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국내 대형 게임사 가운데 지난 한 달간 SNS서 가장 인기를 끈 게임사는 넥슨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국내 대형 게임사 핫 키워드를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조사한 결과 넥슨이 3만6,813건으로 SNS 상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뒤를 이어 넷마블, 엔씨 순이다.

넥슨 키워드 검색수는 전월 같은기간(5만2,636건) 대비 약 30.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넷마블은 전월 같은기간(1만6,214건) 대비 약 73.8% 증가한 2만8,194건으로 조사됐다.

엔씨소프트 역시 전월 같은기간(5,610건) 대비 약 12.6% 증가한 6,322건으로 집계됐다.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키워드면에선 넥슨의 긍정적 키워드가 1,453건으로 나타났다. 부정적 키워드는 519건이다.

구체적인 긍정 감성어는 "좋다, 보상, 즐기다, 가능하다" 등이며, 부정 감성어는 "갑질, 피해, 논란, 정체불명"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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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긍부정 추이 / 사진 출처 =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넷마블의 긍정적 키워드와 부정적 키워드는 각각 6,430건, 1,174건으로 나타났으며, 긍정 감성어는 "가능하다, 사랑, 당첨, 당첨되다" 등이며, 부정 감성어는 "충격, 우려되다, 부진하다, 주가 떨어지다"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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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감성 키워드 순위 / 사진 출처 =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엔씨의 긍정적 키워드는 2,491건, 부정적 키워드는 914건으로 조사됐다. 긍정 감성어는 "좋은, 좋다, 가능하다, 기대되다" 등이며, 부정 감성어는 "역차별, 어렵다, 우려, 우려하다" 등이었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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