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8.25(일)
center
벤츠 매체별 추이 / 사진 출처 =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수입차 가운데 지난 한 달간 SNS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끈 수입차는 벤츠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독일 3대 수입차 핫 키워드를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26일까지 조사한 결과 벤츠가 9만9,584건으로 SNS 상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끈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BMW, 아우디 순이다.

벤츠 키워드 검색수는 전월 같은기간(9만697건) 대비 약 9.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BMW는 전월 같은기간(8만1,949건)대비 약 8.9% 증가한 8만9,294건으로 조사됐으며, 아우디는 전월 같은기간(4만3,867건) 대비 약 39.0% 증가한 6만1,006건으로 나타났다.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선 벤츠의 긍정적 키워드는 10만4,023건이었던데 비해 부정적 키워드는 2만7,871건으로 집계됐다.

구체적인 긍정 감성어는 "좋은, 좋다, 저렴한 가격, 저렴한" 등이며, 부정 감성어는 "욕설, 공격적, 유언비어, 부담" 등이었다.

center
BMW 긍부정 감성 추이 / 사진 출처 =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BMW의 긍정적 키워드는 14만7,918건, 부정적 키워드는 2만8,676건으로 조사됐다.

긍정 감성어는 "좋은, 좋다, 저렴한 가격, 깔끔한" 등이며, 부정 감성어는 "부담, 걱정, 불법, 의심" 등이었다.

center
아우디 감성 키워드 순위 / 사진 출처 =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


아우디의 긍정적 키워드와 부정적 키워드는 각각 6만7,816건, 1만504건으로 나타났으며, 긍정 감성어는 "좋은, 좋다, 럭셔리, 저렴한" 등이었다. 부정 감성어는 "걱정, 불법, 부담, 불량" 등이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