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8.19(월)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조병호 기자] 블록체인 기본 기술의 선도적 디벨로퍼인 블록메이슨과 차세대 블록체인 시스템과 분산 어플리케이션의 주요 디벨로퍼이자 운영사인 글로스퍼 (Glosfer Co.)의 하이콘은 18일 양해각서 체결과 함께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 업계 발전을 위한 협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양해각서를 통해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 (“DApps”)의 개발자들과 유저들이 직면한 어려움들을 줄여 나가고자 한다.

블록메이슨의 CEO인 마이클 친 (Michael Chin)은 “가장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술 회사들 중 하나인 하이콘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양사는 개발자들의 DApp 구축과 스케일링 하는 방법의 개선을 돕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콘의 CEO인 김태원은 “링크는 블록체인 개발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프로젝트이다. 링크의 기술이 당사가 개발중인 정부 프로젝트에 채택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대학원 교육에 도입하여 대학원생들의 개발시간 단축을 위해 링크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라는 의견을 공유했다.

블록메이슨의 링크는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블록체인 인프라로써, 블록체인 경험이 없는 다른 소프트웨어 개발자들도 쉽게 프로그래머틱 블록체인을 그들의 어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링크를 사용하면 개발자는 프로그래머틱 블록체인상의 어떠한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해서도 고전적인 통상적 웹 기반 API를 생성할 수 있다. 가상화폐의 취득, 브라우저 플러그인 설치와 유지, 모니터 해야 하는 서버도 없다. 개발자는 간편하게 자신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링크에 추가하고,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API를 자신의 게임 또는 앱에 사용한다. 링크의 중심에 있는 것은 블링크 (BLINK)로서, 이는 링크 유저들에게 API 거래 능력을 제공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하이콘은 대규모 채택 준비가 된 빠르고 보안성이 높으며, 스케일링 가능한 사용자 중심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제공하는 목표를 지니고 런칭됐다. 방향성 비사이클 그래프 (Directed Acyclic Graph) 구조를 사용하여, 스펙터 (SPECTRE)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통해 상호 충돌하는 거래를 해결하고 이중 지불을 거부하는 능력을 지니고 여러 블록을 동시에 퍼블리싱 할 수 있다. 이는 하이콘을 실제 경제에서 사용 가능한 차세대 블록체인으로 만드는 요인이다.

조병호 기자 news@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