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6.16(일)
center
사진= 고코투어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김수림 기자]


숙박·액티비티 앱 고코투어(이하 고코투어)는 배낚시, 해안낚시를 체험할 수 있는 지역과 가족, 연인 등을 위한 숙박시설을 공개했다고 22일 전했다.

강원도 속초IC 인근에 위치한 고성 ‘오션투유리조트(이하 오션투유)는 250실 규모로 삼포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회장, 바베큐장, 노래방, 커피숍, 편의점, 조식뷔페, 룸서비스, 낚시 등을 제공하고 있다.

속초낚시 패키지는 작년대비 약 40% 이용자가 증가하였으며, 패키지 구성으로는 낚시대, 삼각대, 두레박, 묶음추, 목장갑, 갯지렁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추천 낚시포인트인 봉포항과 공현진항, 가진항, 백도항, 장사항 등은 숙소에서 자동차로 약 5~10분 거리에 있으며 어종으로는 놀래미와 가자미, 우럭 등이 잡힌다. 오션투유는 속초배낚시 체험을 원하는 이용객을 위해 인근 선상업체와 연계해 선상낚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속초횟집과도 연계해 활어를 현장에서 조리해주며, 횟감은 강원도 고성군 현지 어민인 활어회 조리장인이 가진항에서 직접 경매로 낙찰 받아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해대교와 평택항 인근에 위치한 ‘라마다앙코르평택’ 호텔 주변에서는 해양수산부가 다음달 7일 고잔저수지(경기 평택)에서 ‘제 10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 민물낚시대회 및 어린이 낚시안전 체험 교실’을 진행한다.

올해 대회는 ‘가족과 함께 봄향기를 만끽하며 낚시를 즐기자’는 주제로 진행되며, 가족 참여형 이벤트와 퀴즈 등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잡은 붕어 중 2마리의 길이를 합산해 1위부터 5위까지는 상장 및 트로피와 함께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평택라마다앙코르에서 차량 30분 거리에 위치한 당진 장고항에서는 ‘장고항실치축제'도 매년 열리고 있다. 라마다앙코르평택 호텔 인근 평택항에서는 방파제 낚시, 쭈꾸미낚시, 우럭낚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포승면 원정리 방파제 일원에 낚시와 산책 등도 가능하다.

라마다앙코르평택 관계자는 “최근 배낚시, 좌대낚시, 인근항 낚시축제 등을 체험하려는 가족, 커플, 단체고객이 늘고 있어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레스토랑, 비즈니스룸, 세탁실, 펫호텔, 휘트니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수림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윤기설 칼럼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