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center
사진= 롯데호텔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김수림 기자]
롯데호텔은 29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19 7회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호텔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HTHI(Heart To Heart Index)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으로 나누어 평가한 지수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대상 기업의 계정을 방문해 고객과의 소통,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조사한 결과, 롯데호텔이 호텔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롯데호텔은 2019 3월 기준으로 페이스북 47만 명, 인스타그램 21천 명,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33만 명 등 다양한 채널의 SNS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호텔 그룹 소셜미디어로서, 롯데호텔 전 체인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해졌다.

롯데호텔은 지난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고 회원 전용 24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라이브챗(LiveChat)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롯데호텔은 지난 1월 디지털 브랜드 매거진 ‘LHM(LOTTE Hotels Magazine, 롯데호텔 매거진)’을 론칭했다. LHM의 매월 업데이트되는 메인 페이지에는 커버 영상이 월별 테마를 전달한다.

메인 페이지 하단에 게시된 ‘#롯데호텔’, ‘#서울’ 등의 태그를 클릭하면 관련된 주제의 기사를 조회할 수 있다. 클릭 한 번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SNS에 공유도 가능하다.

롯데호텔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2019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 1위 기념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호텔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축하 댓글을 남기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무료 숙박권,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엔제리너스 커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하며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김수림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