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center
업사이드(대표 김승연)는 지난 18일 자사 거래소 UPXIDE에 MPC, CRN, DACS, TMTG 등 총 4종의 신규 암호화폐를 상장했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업사이드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업사이드(대표 김승연)는 지난 18일 자사 거래소 UPXIDE에 MPC, CRN, DACS, TMTG 등 총 4종의 신규 암호화폐를 상장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상장된 ‘Cryptonium(CRN)’는 중앙화/탈중앙화를 넘나드는 게임 아이템 거래를 지원하고 이더리움과 가치연동을 통해 게이머의 온라인 자산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여 생태계를 구축한 토큰이다.

또한 완전히 자율적으로 운영되어 탈중앙 차량호출 서비스가 가능한 ‘DACSEE(DACS)’ 토큰은 승객으로부터 블록체인의 이더리움 기반 암호화폐 ‘DACS’ 또는 현지 통용 화폐로 요금을 수납 받을 수 있다.

‘TMTG’는 디지털 금 거래소의 생태계를 유지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 해당 플랫폼에서 암호화폐 구매 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해 이용자들의 선택의 폭이 확대됐다.

특히 디지털 금 거래소는 ‘TMTG’ 코인을 실제 현물인 금과 디지털 금으로 매매할 수 있는 온라인 거래소로 ‘TMTG’ 토큰을 이용하여 매매 거래는 물론 보유한 디지털 골드를 실물 금으로 전환할 수 있다.

업사이드 김승연 대표는 “새롭게 상장된 ‘CRN’, ‘DACS’ 등 4종의 암호화폐는 내부적으로 철저하게 심사한 암호화폐이기에 기대가 매우 크다”라며, “UPXIDE 거래소가 가진 노하우와 암호화폐의 장점들이 서로 시너지를 내며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윤기설 칼럼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