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7.21(일)
[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장애인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북돋우며 복지증진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된 제 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1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조광한 남양주시장, 신민철 남양주시의회의장, 조응천, 김한정, 주광덕 국회의원과 시의원 그리고 장애인과 봉사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가졌다.

center
2019년 장애인의날 함께 그리고 누리는 남양주행사에서 조광한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사진출처=남양주시


식전 행사로 수동살림여성연대의 한국무용과 마술공연, 2019년 올해의 장애인 상을 수상한 휠체어 성악가 황영택과 사암유스필오케스트라 공연이 있었으며, 사)한국농아인협회남양주시지회(지회장 손정선)의 수어와 함께 부르는 애국가, 사)내일을여는멋진여성남양주시지회(지회장 권경순)의 장애인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center
2019년 장애인의날 함께 그리고 누리는 남양주 /사진출처=남양주시
이날 장애인인권헌장을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신민철 시의회의장. 장애인단체연합회의 최만석 회장 그리고 장애인시설․기관연합회의 김양원 회장이 함께 낭독했으며, 오후에는 모든 장애인이 함께 그림을 그리고, 장애인 미술품과 사진 및 장애인 생산품 등을 전시하는 부스가 운영되는 등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enter
2019년 장애인의날 함께 그리고 누리는 남양주 /사진출처=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은 “남양주시는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항상 고민하고 있으며, 시대의 패러다임과 욕구에 따라 부족한 분야에 대한 맞춤 지원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하며, “오늘의 슬로건인‘함께 그리고 누리다’처럼 장애인의 날 4월 20일에는 장애인이 함께 하는 정약용 문화제에 참여하여 의미를 더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최만석)와 장애인시설․기관연합회(회장 김양원)가 처음으로 함께 소통하고 마련한 행사로‘함께 그리고 누리다’라는 슬로건 아래 모두가 화목을 다지는 기회가 됐다.

양윤모 기자 yym@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