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center
사진=쿠팡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쿠팡은 국내외 유명 패션브랜드의 시즌별 인기상품도 로켓배송, 와우배송으로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다고 25일 밝혔다.

쿠팡은 고객들에게 아디다스(Adidas), 켈빈클라인(Calvin Klein), 리복(Reebok), 크록스(Crocs), 뉴발란스(New Balance) 등 글로벌 브랜드부터 마인드 브릿지, 후아유, 휠라 등 국내 브랜드까지 40여개 국내외 패션브랜드의 인기상품을 로켓배송과 와우배송으로 선보인다. 특히 미국의 대표 캐쥬얼 패션브랜드 ‘바나나리퍼블릭(Banana Republic)’은 국내에서 직구를 제외하고는 오직 쿠팡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패션 카테고리 로켓상품들은 브랜드 본사 또는 공식판매처를 통해 정품이 인증된 제품이다. 쿠팡은 앞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패션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쇼핑에서 의류, 신발 등 패션 상품의 경우 고객들이 직접 착용해 볼 수 없어 구매를 결정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다. 착용 후 마음에 들지 않는 옷과 신발을 반품하기 위해 시간과 비용이 추가로 소요되는 것도 고객들이 불편해하는 부분이다.

쿠팡은 패션상품 온라인 구매의 불편함을 단 번에 해소했다. 다음날 입고 싶은 옷을 자정까지 주문하면 와우배송으로 출근하기 전에 받아보고, 입고 출근 할 수 있다. 아이들 학예회에 필요한 티셔츠나 운동화도 등교 전에 받아서 입혀 보낼 수 있다. 와우배송 뿐만 아니라 로켓배송으로 구매한 모든 패션상품은 일부 상품군을 제외하고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원하는 색상이 아니거나, 잘 어울리지 않을 경우 구입 후 30일내 무료 교환,반품 가능하다.

파찌 피에르 가이라싸그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쿠팡의 로켓배송, 와우배송을 통해 국내외 유명 패션브랜드의 시즌별 인기상품을 자정까지 주문하면 출근 전, 등교 전, 외출 전에 받아 볼 수 있다”며 “고객들이 더 많은 패션상품을 로켓배송, 와우배송으로 편하게 받아 볼 수 있도록 셀렉션을 빠르게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승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윤기설 칼럼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