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8.19(월)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조병호 기자]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NHN고도㈜와 제휴를 통해 ‘패션쇼핑몰 1인 창업특강’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재학생 뿐만 아니라 패션쇼핑몰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패션쇼핑몰 트렌드와 제작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은 NHN고도㈜의 강우영 과장이 맡았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패션비즈니스전공 심영완 학과장은 "본교에서는 자신의 브랜드 런칭, 패션쇼핑몰 창업을 희망하는 대다수의 학생들을 위해 패션전공 정규 수업과정에 창업경영수업을 추가 도입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실제 창업 체험을 위한 쇼핑몰 동아리를 적극 지원하고 있고, 앞으로도 다양한 쇼핑몰 창업 특강과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강에 참석한 패션디자인전공 학생은 "쇼핑몰 창업이 막막하게만 느껴졌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패션 쇼핑몰을 분석방법을 익혀 최신 트렌드를 적용시키고 SNS 플랫폼을 응용한 쇼핑몰 제작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이번 특강을 참고하여 내가 구상하고 있던 쇼핑몰 제작을 단계적으로 도전해 볼 생각이다"고 말했다.

현재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에서는 NHN고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패션쇼핑몰 창업 기본 정보 설정부터 보안솔루션 구축, 홈페이지 디자인, 결제서비스 등 쇼핑몰 창업 시 필요한 기본적인 운영시스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故)앙드레김, 이상봉, 이신우, 박윤수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를 배출한 국내 최초의 패션전문교육기관으로 창업에 특화된 커리큘럼과 패션분야 최고의 교수진의 전문화된 실무 중심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취업/유학/진학 센터 운영을 통해 1:1 맞춤형 상담 및 관리를 진행하고 미국, 이탈리아, 일본 등 해외 패션스쿨과의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여 글로벌 패션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조병호 기자 news@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