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center
‘민두례 대표’와 ‘달병희 반장’의 캐릭터/사진출처=위드피프로젝트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경기도 파주의 천유화장품 위드피TF팀은 자체 기획한 “파주의 이야기를 담아 파주에서 나는 원료를 사용해 제작된 메이드 인 파주 제품으로 평화도시 파주를 알린다”는 취지에 위드피프로젝트를 발족했다고 15일 밝혔다.

위드피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들의 고용창출을 목적으로 설립돼 운영중인 파주의 민들레 달팽이농장과 협업해 ‘민두례 대표’와 ‘달병희 반장’의 캐릭터를 만들어 “민들레 달팽이농장 이야기, 와우! WOW374 브랜드”를 지난 5월초에 론칭했다.

이에 캐릭터와 스토리가 입혀진 각종 디자인제품과 민들레 달팽이농장의 원료가 사용된 다양한 달팽이 화장품의 6월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위드피프로젝트는 민들레달팽이 농장의 수익을 창출해 일자리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를 늘려 그들이 일하는 근무지의 환경을 개선시켜주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위드피프로젝트의 발족에는 현직 만화가이자 유튜버 박찬섭작가, 파주의 화장품회사 천유화장품, 달팽이농장의 자원봉사자 등 취지에 공감하는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다.

와우374(wow374) 브랜드 제품들은 평화도시 파주와 파주의 민들레 달팽이농장을 알리기 위해 온라인판매는 물론 파주시에서 진행되는 각종 행사 및 국내외 박람회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웹툰으로 구성된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에 대한 정보는 지난 5월초에 오픈한 위드피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재승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윤기설 칼럼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