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17(화)
center
삼성전자, 새로보다 팝업스토어 캐리커쳐 이벤트/사진출처=삼성전자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삼성전자는 서울 가로수길에 문을 연 라이프스타일 TV 팝업스토어 ‘새로보다’에서 디지털 플립차트 ‘삼성 플립(Samsung Flip)’을 활용한 캐리커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전문 작가들이 ‘삼성 플립’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행사로 방문객들은 17일부터 31일까지 매주 목ㆍ금요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삼성 플립’에는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55형 크기의 인터랙티브(Interactive)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으며, 첨단 터치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과 같은 수준의 터치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필기구에 따른 미세한 두께 차이를 인식해 볼펜처럼 얇거나 형광펜처럼 두껍게 그릴 수 있으며, 손바닥이나 손가락을 지우개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삼성 플립’은 와이파이, NFC, HDMI, USB 등 다양한 방식의 데이터 전송 규격을 지원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과 간편하게 연결해 자료를 주고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한 20대 직장인은 "3가지 다른 콘셉트의 라이프스타일 TV도 인상적이었지만, ‘삼성 플립’으로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섬세한 부분까지 부드럽게 표현해 낼 수 있다는 점에 놀랐다”며 “‘삼성 플립’은 사무 공간의 문화를 바꿀 수 있는 제품 같다”고 말했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