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6.27(목)
left
김경효 교수/사진=이화여대의료원
[글로벌경제신문 이재승 기자]
김경효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지난 19일 The-K Hotel에서 개최된 대한소아감염학회 2019년 춘계학술대회에서 아시아소아감염학회의 제10회 아시아소아감염학술대회(10th Asian Congress of Pediatric Infectious Diseases, ACPID 2020) 회장에 취임했다.

아시아소아감염학회(Society of Pediatric Infectious Diseases, ASPID)는 1994년 설립된 단체로, 세미나와 심포지엄 및 기타 과학 회의를 통해 아시아 소아 감염증의 진단,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지식과 기술의 향상을 촉진하는 한편 국내외 연구 기관이 소아 감염 연구에 적극 협조하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제10회 아시아소아감염학술대회(10th Asian Congress of Pediatric Infectious Diseases, ACPID 2020)는 2020년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된다. 행사에는 약 1,000여 명의 소아감염 의료진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경효 교수는 "내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학술대회는 아시아지역 소아감염 의료진들에게 가장 큰 행사로 진료 및 치료의 가이드라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며 "소아감염과 관련해 국내에서 처음 개최되는 국제 학술대회인만큼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경효 교수는 국내 소아 감염과 백신 관련 기초 연구 및 임상 분야에서 손꼽히는 전문가이다. 대한소아감염학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소아청소년 상기도 감염 항생제 사용 지침’과 ‘하기도 감염 항생제 사용 지침’을 만들었고, 소아 예방접종 지침서도 만든 바 있다. 또한 이화백신효능연구센터를 이끌면서 국내 개발 백신의 객관적인 임상 평가를 수행하고 있다.

이재승 의학전문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윤기설 칼럼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